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주운전 삼진아웃, 윤창호법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0:03

    >


    [착한 생활정보]


    >


    안녕하세요, 국민을 바라보는 KB저축은행입니다. 최근 소음주 운전으로 인한 뉴스 기사가 많이 나와 많은 국민을 화나게 하고 안타깝게 했습니다.소음주 운전은 그리 나쁘지 않고 큰 죄이며 나쁘지 않다는 목숨뿐 아니라 남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범죄행위라는 인식이 강해져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이 제출돼 허용됐다고 합니다. 그럼 기준이 강화된 소음주 운전 관련 처벌에 대한 이야기는 무엇인지에 대해 KB저축은행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음주 운전하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 차를 운전하는 것이며, 도로 교통 법 제44조 빼거나 항구에서 "어느 들어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 차를 운전해서는 안 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동차 등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이륜자동차, 특수자동차, 원동기장치자전거, 건설기계 등을 예기한다. 음주운전은 운전행동능력에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고 운전능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사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한잔이라도 술을 마신 상태라면 사고위험. 성이 높고 돌발귀취에 대한 대처가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음주운전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여 처벌 대상을 결정합니다. 혈중알코올농도란 혈중알코올농도가 어느정도 나쁘지는 않은지를 퍼센티지에서 나쁘지는 않음을 말해주는 것으로 반대로 혈중알코올농도는 알콜중독의 법적, 비록 의학적인 측정기준으로 사용됩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는 mg/하나 00ml단위를 사용하고 만약 혈액 한 00ml속에 알코올 80mg이 있다면, 백분율로 환산했을 때 알코올의 비율은 0.8을 적용하고 혈중 알코올 농도는 0. 하나 퍼센트에 해당됩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는 술의 양, 도수, 체중, 체질, 성별, 음식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음주 운전 처벌 기준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5%입니다.


    >


    소음 주운 전 측정 기준의 혈중 알코올 농도 0.05Percent는 체질이 나쁘지 않고 체중 등에 의해서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표준의 성인 남성(체중 70kg)기준으로 평균 소주 2잔(50ml), 양주 2잔(30ml), 와인 2잔(250ml), 맥주 2잔(250ml)정도를 마시고 한 때 때 지난 경우 해당합니다. 도로 교통 법 제44조 5항에 "게재나 항구에 따라서 운전이 금지된다 술에 취한 상태의 기준은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5Percent이상의 경우와 합니다."로 규정하고 있어 소음 주운 앞에서 적발되면 운전자는 보험료 인상과 쟈키브 후(후)돈 같은 민사적 책입니다, 3년 이하의 징역은 하나 000만원 이하의 벌금 같은 형사적 책입니다, 운전 면허 정지 나쁘지 않아 취소와 같은 행정 책입니다. 전체 지게 합니다.


    1)민사적 책이다.소음 주운 전 하나회의 적발 시 하나 0%, 2차 적발 시 20%의 보험료가 할증되고 소음 주운 전 교통 문제 때는 종합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대인 문제 300만원, 대물 문제 하나 00만원의 부다 소움쿰을 부다 소음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보험료는 나쁘지 않고 명의 자동차 보험에만 할증됩니다. 2)형사적 책이다 소음 주운 전을 하게 되면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지만 도로 교통 법 제외할지 48조의 2항에 의거 단순 소음 주의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이쟈싱 하나, 000만원 이하의 벌금, 소음 주운 앞에서 사람이 부상하는 교통 문제를 이야기한 경우는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부상 문제의 경우 하나 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 사망 문제의 경우 한년 이상의 유기 징역을 선고합니다. 20의 하나 연 하나 2월 9개에서는 상습 소음 주운 전에 대한 경계심을 높이기 때문에 소음 주운 전 처벌 기준을 소움쥬 수치나 위반 횟수로 처벌을 세분화했는데 처벌 스토리웅이후그와 좋습니다.하나회 위반 혈중 알코올 농도 0.05~0. 하나 퍼센트-6개월 이하의 징역/300만원 이하의 벌금, 혈중 알코올 농도 0. 하나~0.2%-6개월~한년 이하 징역/300만원~500만원 이하의 벌금, 혈중 알코올 농도 0.2%이상 – 하나~3년 이하의 징역/500만원~하나, 000만원 이하의 벌금 2회 위반 – 하나회의 위반 시와 같거나 3차례 이상 어기하나~3년 이하의 징역/500만원~하나, 000만원 이하 벌금 측정 거부 – 하나~3년 이하의 징역/500만원~하나, 000만원 이하의 벌금 3)행정상의 책이다 소음 주운 앞에서 적발되면 소음 주운 전 기준에 의해서 면 합격 하나 정 기간 전 지도에고 자신이라면 합격 취소되고 스토리웅이후그와 좋습니다.0.05~0. 하나퍼센트 미만 – 단순 소움쥬 및 대물 문제, 벌점의 하나 00점(벌점 하나하나 0점), 대인 문제, 면허 취소(결격 기간 한년)0. 하나 0~0.35%-단순 소움쥬 및 대물 문제, 대인 문제, 면허 취소(결격 기간 한년)0.36%이상 소움쥬 측정 거부 – 면허 취소(결격 기간 중 하나), 교통 문제 3회 이상 – 면허 취소(결격 기간 3년)소음 주운 전 인사 문제 후 도주 – 면허 취소(결격 기간 5년)


    삼진아웃제도는 상습적인 sound주운전을 예방하고 가중처벌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형사상 삼진아웃제도와 행정상 삼진아웃제도가 있습니다 (최근 법원의 유죄 확정 판결과는 관계 없이 적발만 돼도 삼진 아웃제가 적용된다는 대법원 판결이 본인 적발만으로도 삼진 아웃 제도로 처벌을 받게 되옷슴니다. 일)형사상의 삼진 아웃 제도인 997년부터 3년 이내 2회 이상 sound 주운 전 전력자가 sound 주운 전을 하고 다시 적발되면 혈중 알코올 농도 0.05%이상이면 반드시 구속 수사 2)행정상의 삼진 아웃제 sound 주운 전에 2회 이상의 운전 면허 행정 처분(정치 또는 취소)을 받는 사람이 다시 sound 주운 앞에서 적발되면 운전 면허를 취소하고 2년간 운전 면허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박 카묘은하하는 제도


    >


    윤창호법은 SUnd 음주운전으로 인명피해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수위를 높이는 내용의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말합니다. 윤창호 법은 올해 9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치여서, 뇌사 상태에 빠지면서 결국 세상을 떠났다(고)윤창호 씨의 사망 뭉지에울 계기로 마련된 법안으로 20일 8년 월 29일 국회 본 회의를 통과하 슴니다. 통상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사안에 대해 재판관들이 회의를 거쳐 보완한 뒤 다시 국회를 거쳐 최종 발의일이 잡히기 때문에 아직 윤창호법 시행까지는 수개월 정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사회 분위기상 당장 시행될 기회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행일은 법안 공포 이후에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소리 들기 전에 사망 문제를 낸 경우 법정형이 '1년 이상의 유기 징역'이지만, 통과된 법안이 당싱로 적용되면'3년 이상의 징역은 무기 징역'에 처벌 수위가 강화됩니다. 역시한 소리 주운 앞에서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현행 10년 이하의 징역은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서 '개정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은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형사 처벌이 강화됩니다. 역시한 소리 주운 전 초범 기준을 2회로 1회에서 오전, 춤추고, 목소리를 주운 전 판단 기준이던 알코올 농도를 0.05%에서 0.03%로 오전 춤을 추는 등 기준도 엄격하게 됩니다.


    최근까지 KB저축은행에서는 소음주 운전에 대한 처벌 대상과 기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형량이 강화되는지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소음주 운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굉장히 엄격해지고 있는데요.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는 것은 살인을 저지르는 것과 같은 의견으로 절대! 소음주 운전은 하고, 스토리가 되어야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