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가좌동 한의원] 다리저림, 하지불안증후군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7:46

    서대문구 남가좌동 하지불안증후군 치료추천 윤경희 한의원


    >


    다리가 저리고 불편한 증상 때문에 밤마다 잠을 잘 수 없는 병이 있어요.바로'하지 불안 증후군(Restless legs syndrome, RLS)'입니다 ​, 다리가 불편하고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혀서 가만히 있거나 자면 다리 저림이 거세지고 움직이거나 스트레칭을 하고 일시적으로 좋아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의 이름은 생소하지만 우리 나라 국민의 7.5%가 하지 불안 증후군에 의한 수면 장어 린이를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그런데 치료를 받은 환자는 그 가운데 일 5%로쟈싱이 어느 상태인지도 모르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 불안 증후군은 어떤 질병이며, 왜 생기는지 최근부터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하지불안증후군이 있으면 종아리과인 허벅지, 발등하지의 깊은 부위에 감정과 나쁜 감정이 생깁니다.때로는 무엇인가 느릿느릿 기어가는 듯한 감정이 들기도 하고, 때로는 버핸시에서 따끔한 감정이 들기도 하며, 하지불안증후군은 극장이 과인영화관, 회의실 같은 곳에서 장시간 머물다 자동차 등을 타고 장시간 이동하는 경우 발발할 수도 있습니다.자기 전에 누워 있을 때 등 대체 활동을 하지 않을 때 증상이 과인타과인이며 스트레칭 과인한 가벼운 운동 등으로 증상이 완화됩니다.역시 낮에는 건강했지만 밤에는 심해지는 일이 반복되는 특징이 있지만 하지불안증후군이 있으면 책상에 앉아 업무과 학습이 어렵고, 장시간 운전하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숙면하기가 힘듭니다.


    >


    [하지불안증후군 자가진단방법] - 밤에는 다리가 불편해 죽겠다 - 다리를 흔든 끝에 어딘가에 문지르면 좋다 - 발목에서 무릎 사이가 특히 불편 - 발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각 이상이 있다 - 밤에는 누군가 다리를 주물러 줬으면 하는 느낌이 든다 - 발이 뜨겁다 - 발 속에 벌레가 기어가는 것 같다 - 베개를 발 사이에 끼워야 잠이 든다 - 자는 동안 남몰래 이웃을 발로 찬다 -


    >


    [하지불안증후군의 원인 하지불안증후군은 뇌의 도파민발생이 잘안되서 발생하는 것을 주요 원인으로 하고 있습니다.원인의 약 50%는 유전에서입니다 나머지 절반은 디스크, 당뇨병에 의한 이야기 기초 신경 질환, 다리에 정맥류, 요독증, 빈혈 등의 질병에 의해서 일어나죠.도파민 형성에 도움이 되는 철분이 부족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사람이 하지불안증후군에 많이 게타되고 철분이 부족하기 쉬운 임신 중에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여 산후풍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역시 한, 이 임신 중 호르몬의 변화가 하지불안증후군의 원인이 되거나 하지불안증후군의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이 후반기에 많이 발생하고 출산 후 약 1개월이 지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다만 가족력이 있는 유전성 환자는 이 다산과 출산 중에 시작된 하지불안증후군이 계속 반복되면서 더 악화됩니다.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도한 스포츠를 한 날 밤에는 다리 저림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역시 커피, 다 sound 잔, 술 때문에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이 이야기 기초 신경증이나 우울증 등에 사용하는 항우울제도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


    [하지불안증후군 완화 방법]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자기 전에 뜨거운 목욕을 하거나 적당한 마사지, 스포츠, 온찜질 등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하지불안증후군에 의해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잤을 경우 낮에 졸음을 피하기 위해 커피 등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실 수 있지만 카페인은 철분 흡수를 방해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1그와은욕은 도파민의 분비로 좋아해서 조금씩 산책하는 것이 좋슴니다 역시 저녁에 지나치게 운동하는 것을 피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게 좋겠지.식사가 규칙적으로 이루어지며 혈액 발생, 철분 흡수에 좋은 단백질과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


    [하지불안증후군 한의약치료] 하지불안증후군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침치료나 한약 등의 한의약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침의 치료는 신경안정 및 도파민 신경세포 보호에 해롭지 않으면 불안증 전군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하지불안증후군 환자에게 침치료를 시행한 두이프르 동량과 수면상태를 신체활동측정시스템 액티그래프로 분석한 결과, 비정상적인 하지 증상이 의미있게 개선되는 한편 부작용은 자신의 타자를 신고 있지 않음이 밝혀집니다. [출처]Weidong Pan, Mingzhe Wang, Mao Li, Qiudong Wang, Shin Kwak, Wenfei Jiang, Yoshiharu Yamamoto.(2015).Actigraph Evaluation of Acupuncture for Treating Restless Legs Syndrome.Evid Based Complement Alternat Med.doi:10.1155/2015/343201.


    6개월 이상 하지 불안 증후군을 동반한 불면증을 겪은 환자들에 살았던 조 잉탄( 산 대추 히토시탕)시 명천(쿠치나 시 豉탕)을 처방하고, 양약을 복용한 대조군과 비교한 결과 한약의 처방이 양약보다 효과가 높은 것이 도우로그와 인기도 했습니다 ​[출처]Hu LL, Zhang X, Liu WJ, Li M, Zhang YH.(20일 5). Suan zaorentang in combination with zhi zi chitang as a treatment protocol for insomniacs with anxiety: arandomized parallel-controlled trial. Evid Based Complement Alternat Med.doi:일 0. 하루 55/20일 5/9일 3252.


    하지 불안 증후군에 효과가 있는 것 중 하그와잉눙이에에서 근육통 완화에 사용한 작약 감쵸탄(작약 감초탕)임 작약은 근육 경련에 좋고, 감초는 아픈 증세 억제에 효과적임 ​, 경희대 한방 병원 뇌졸중 센터 권 승원 교수 팀 은하 지불에 있는 증후군 환자에 작약을 처방한 임상 시험 2건의 대상자 639명을 전체 분석한 결과 ​ 작약을 함유한 한약을 단독 복용하고 내 양약과 병용 치료한 환자는 좋은 약만 복용한 환자보다 증상이 호전된 것을 확인한 특히 표준적인 치료하는 도파민 보충 요법에 비교, 작약이 포함된 한약의 더 나은 치료 효과를 발휘합니다.이것은 하지불안증후군을 일으킨 원인질환이 모두 공통적으로 효과가 있었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하지불안증후군 특유의 감각이상증상은 뇌의 철 결핍상태로 인해 체내 아데노신A일 수용체의 기능이 저하되고 과인타과인은 증상으로, 작약의 주성분인 파에오니프롤린(paeoniflorin)이 아데노신A일 수용체의 활성제 역할을 하므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출처]Seungwon Kwon, Chul Jin, Seung-Yeon Cho, Seong-Uk Park, Ki-Ho Cho.Paeoniae Radix-containing herbal medicine for patients with restless legs syndrome: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Complementary Therapies in Clinical Practice.20일 9:35;329-34일.


    무엇보다 한약은 환자 개인의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하지불안증후군 그 자체는 물론 기타 신체상태를 파악해 그에 맞춰 한약 침치료 약침치료 등 필요한 치료를 할 것이다.예를 들어 시너도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에 포함될 것 같으면 윤경희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통해 편안한 하나상을 찾아주세요.​


    >


    #하지불안증후군, #다리저림 수면불량


    서대문구 북가좌동 남가좌동 홍은동 홍제동 연희동 신촌동 북아峴동천 연하동구동 은평구 응암동증동 신사동 수색동 역촌동 옛동 사리 동록 번동 증가로 구골로 모래 내 DMC파크 뷰 자이 센트레빌 빌딩 중앙 아이파 크에코ー자이라미앙 e 편한 세상 남가좌동 남가좌 삼성 연희사 아파트


    척추관절 통증 / 목&요추간판 탈출증 / 교통사건 / 주나 / 약침&봉침 생리통 / 생리불순 / 산후관리 / 갱년기 / 다이어트 / 소아건강성장관리 급성 만성감기 / 중이염 / 부비동염 / 만성비염 / 알레르기 / 만성소화장애 공진단 / 경옥고 / 녹용보약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