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린이 코감기 - 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0:19


    >


    얼마 전 1개월간 코 감기에 살던 글자들이 비염과 축농증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코감기였습니다만, 줄줄 흐르는 콧물과 재채기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콧물이 흐르지 않을 때는 꼭 코막힘으로 ピ 코딱지를 후벼댔어요.


    >


    #첫, 코감기 자주걸리는 것, 비염과 코감기를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비염과 축농증의 증상이 미열, 콧물, 코 막힘, 기침 등이고 그런 짓하면 증상은 마치 1반의 같은 감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 이다니다. 따라서 비염의 조기발견이 늦어져 치료가 어렵고 비염에서 축농증까지 발전한 후에 치료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비염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만성 비염으로 고착되어 어른이 되어서도 고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또한 한비염과 축농증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아이의 성장과 학습에 당신이 옮기지 않게 되어 성장기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선 엄마가 아이의 증상을 주시하면서 비염을 찾는 비결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자녀가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앓은 적이 없거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대가족력이 있는 자녀가 코감기에 자주 걸리면 비염이 의심됩니다.


    >


    #2. 콧물이 보이지 않아도 비염 증상에 비염 증상은 늘 콧물과 재채기 그 때문에 코와 코에 걸린 sound이다.그런데 콧물이 보이지 않아도 비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콧물이 보이지 않는 비염의 경우 아이가 ゼ거리며 숨을 쉬거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코로 ゼ거립니다. 밖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뒤쪽으로 흐르는 콧물이 많아지거나 나쁘지 않아 점막과 림프절 부종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비염은 일반적인 코감기보다 콧물이 과도하게 많이 분비되는데, 이때 비염의 콧물은 코 밖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밖으로 흘러가야 할 콧물이 갑부로 옮겨져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증상을 후비루라고 할 것이다. 농도가 짙은 콧물이 목구멍으로 넘어가기 시작하면 코 점막에 질병이 발생했다고 봐야 한다. 따라서 비염은 아이가 콧물을 흘리지 않고 비염이 나쁘지 않다는 견해도 있지만, 콧물은 뒤로 흐를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하면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


    #3. 성 비염과 축농증 날 0세 전에 치료하면 아이들의 비염은 초등 학교 3학년 한 0세 이전에 조기 발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등 학교 3학년 시기는 면역의 성장과 안정이 열리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염이 체질상 폐장의 기운을 약하게 타들어 찬 공기를 이겨내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에게 증상이 본인 나타난다고 할 것이다. 한방에서는 폐와 위장을 중앙에 활력을 보강하는 오미자, 계지, 마황 등이 들어간 소청룡탕이, 본인의 황기, 인삼 등이 들어간 보중익기탕의 중열이 중간이 될 경우 양격산화탕 등이 처방됩니다. 어린이의 증상이 같아도 어린이의 체질에 따라 약제 본인의 처방 흐름은 달라집니다. 한방치료의 장점은 비염을 치료하고 체력을 보강하는 한약을 처방하며, 코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침을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때 침은 아이들에게 자극이 적은 무통침이 본인의 대낮을 사용하고 비강 레이저 본인의 비강 세척 치료, 훈증 치료, 코스프레, 호흡기 마사지, 향요법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비염과 축농증의 원인 및 증상을 치료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