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한 폐렴...왜 신종 코로과인 바이러스 (20일9-nCoV) 인가요? :: 바이러스 감염 지도, 확진자 경로 확인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2:14

    안녕하세요! 저희 미니미가 많이 물어봐요. 왜 신종 콜로그아인 바이러스냐고.. 얘가 나랑 닮아서 그런지 알고 싶은것도 많고 호기심도 많고..^;;;


    '우한 폐렴'은 들으면 딱! 잘 알겠습니다만, 도대체 왜 신종 코로 자신의 바이러스라고 하는 것입니까? 저도 궁금했는데 아이가 오죽하겠어요?


    대부분의 매체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무한 폐렴)"라고 기재하고 있습니다.지난해 2019년 12월 반도 후베이 성 우한 시(우한시에서 조 썰매 타고 발발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가 '코로나 바이러스'였다 때문입니다. 그런데 종래의 6종와는 성질이 다르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에 정의가 되었습니다. 이 신종 바이러스는 사람끼리 전염된 것으로 공식 확인됐지만 현재는 치료할 백신이나 치료제가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


    그럼 코로나 바이러스 중 어느 쪽에서 명칭은 어떻게 정해지게 된 것입니까?


    소 스스로 바이러스는 감기를 일으키는 3대 바이러스 중과 신라 고 할 것입니다. (자신의 멀리 2개는 아데노 바이러스, 라이노 바이러스)사실, 아데노 바이러스는 소아과나 들어 본 적이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겨울철 감기 시즌에 왜인지 감기로 소아과에 가면 아데노 바이러스가 돌고 있다고 들은 적도 있고, 주변 친국가에 걸린 것도 본 적이 있지요. 이번 겨울에도 이 바이러스로 고생한 친국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을 것입니다. 타고난 영양유아에서 트렌드하는 바이러스균입니다. 하지만 코로 자신 바이러스는 저에게 너무 낯선 것!!​소 스스로 바이러스의 모든 바이러스가 인체 감염은 없고 현재까지 확인된 인체 감염소 자신 바이러스는 총 7종으로 하고 있습니다. ;HCoV 229E·HCoV NL63·HCoV OC43·HCoV HKU하나 SARS-CoV·MERS-CoV·20하나 9-nCoV


    이 가운데 4종(229E, OC43, NL63, HKU는 감기와 옷올츄비슷항 가벼운 증상만 하 저와 킨 낙지 합니다. 그 본인에게도 상냥한 아이들이네요. 그러나 SARS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와 멜스(MERS-CoV, 중동 호흡기 증후군)의 경우 심각한 호흡기 질환을 1개 긋고 야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실제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스의 경우 2002년 월 China, 남부 광둥 성에서 쵸소리우으로 발발, 다음 홍콩을 거쳐서 전 세계에 확산되면서 700명이 넘는 사망자가 속출한 적이 있고 또, 멜 수는 20일 2년 4월부터 사우디 아라비아 등 중동 땅을 중심으로 확산된 호흡기 질환으로 특히 내 라에에서 20일 5년 5월 일의 감염자가 발발한 이후 한 86명의 환자가 발발했으며 이 중 38명이 사망한 적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 백과]소, 본인 바이러스(시사 상식 사전, pmg의 지식 엔진 연구소)​, 네이버의 지식 백과에 따르면, 코로 본인 바이러스는 한 930년대의 닭고기에서 쵸소리우에서 발견된 뒤 개.돼지.조류에서 발견되며 사람에게는 한 960년대에 발견되었답니다.두둥아! 그런데 왜 이름이 '코로 본인'이냐.이 바이러스를 전자 현미경으로 보았을 때, 바이러스 입자의 표면이 돌기처럼 튀어 본인인데, 이 모양이 마치 왕의 왕관이 본인의 태양의 코 본인을 연상시키는 형태가 되었다고 하여, 라틴어로 왕관을 의미하는 "Corona"로부터 파생해 명명되었다고 할 것입니다.


    >


    지난해 이스트 리에쵸무으로 인체 감염이 확인됐다는 뜻으로(기존 6종과는 또 성격이 달리)20일 9-nCoV로 명명되어 대한민국이 스토리에서는 '신종소 자신 바이러스'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는 올해 1월 China에서 집단 발병한 폐렴의 원인이 신종의 죽이겠단 바이러스와 확인됐다며 해당 질환이 인간 대 인간에 감염하는 현실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종 코로에서 나쁘지 않아 이 손실(20하나 9-nCoV)은 감염자의 타액이 호흡기 나쁘지 않는 눈·코, 입의 점막에 침입될 때에 전염된다고 할 것입니다. 감염자가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침 등 작은 물방울(서비스 트리)에 바이러스, 세균이 섞이고 나쁘지 않고 타인에게 감염되는 것으로 통상의 이동 거리는 2m로 알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는 쪽보다 너무 멀리 이동하네요. ᅲᅲ) 눈의 경우 환자의 타액 등이 눈에 직접 들어가거나 깨끗하지 않아 바이러스에 오염된 손으로 눈을 비비면 눈을 통해 감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보건당국은 공기 중의 전파 전망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나쁘지 않을 때는 마스크 꼭!! 제대로 손을 씻는다!!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콜로스의 전파력이 사스보다는 moning이지만 메르스보다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고 보니 잠시 잊고 있던 호흡기 감염증이 생각납니다.2003년 사스(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SARS)가 있으며 2009년에는 신종 인플루엔자, 20하나 5년에는 멜스(중동 호흡기 증후군·MERS)이 우리를 위협했습니다. 2003년에는 학생 때인데 신종 플루와 메일 소스를 겪을 때는 직장인도...이런 전염병이 생기면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는 업종에 종사하고 있으니 더 피부로 느낀 것 같습니다.1. 신종 콜록콜록 나쁘지 않아 바이러스 감염 지도에 관한 통계를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를 탐탁치 않게 공유합니다.


    한국인 감염자의 주요 이동거점 및 정보, 그리고 세계 전역의 통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질병 관리 본부의 공식 발표 자료에 의한 것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2)신형소 자신 우일스후와크징쟈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가능하면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것만이 답인 것 같습니다.빠른 시일 내에 이 사태가 진정되기를 바라며.질병관리본부가 제작한 신종 콜로그아인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 하과인을 첨부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